PCSX2 테스트 -Armored Core Formula Front Korean by 모에루나

이번에 테스트한 게임은 '아머드 코어 포뮬라 프론트'입니다.
게임 자체가 마치 '그란투리스모 B 모드' 마냥 파츠 조합 후 감상 - 파츠 조합 후 감상의 무한 루프라 후반 가서는 지루해지는 감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정발에다 한글화가 되어 나온 거라 아머드 코어 골수팬은 구입을 했......을 지도 모릅니다.

테스트 환경
CPU - E6750 2.66@3.20
RAM - 2G
GPU - ATi Radeon X1950

테스트 옵션
GSdx 0.1.9 Rev.848 SSSE3 DirectX9, Texture Filtering, Logarithmic Z, Alpha correction(FBA)
ZeroSPU 0.4.6
SSSPSX PAD Plugin Pressure Mod Fix with DUALSHOCK@2
Gigaherz's CDVD Plugin 0.7.0 with Alcohol Image
Japan v02.00(14/06/2004) Console BIOS

Disable Forced ABS, EE/IOP Sync Hack(x2), EE.IOP Sync Hack(x3)
EERec, VU0rec, VU1rec, MTGS, DC, VU Skip


오프닝입니다. 중간에 처리 용량 과다로 스킵될 수 있습니다.
Wizard Soft라고 표시됩니다. 현재 아머드 코어는 SCEK 유통으로 바뀌었습니다.(CFK던가요??)
메모리도 멀쩡하게 인식됩니다. 대신 PS2에서 컨버팅한 메모리는 인식하지 못하네요.
듀얼쇼크2를 연결하면 진동도 됩니다.
인증샷??
원래 시작하면 B 그룹으로 개시합니다. 기체 1기만 조합해도 되죠.
그러니까 저거 5개 모두 조합할 필요없습니다.
파츠 조합 중입니다. 파츠의 예시는 일본웹에서 언젠가 가져온 것을 여전히 써먹고 있습니다만... 워낙에 강해서 비매너 플레이로 당시 ACFF 대회 중엔 금지된 파츠가 많습니다.
AI설정도 확실하게 적용됩니다. 어차피 2D 화면에 3D 덮은 거랑 비슷한 거라....
얘는 대놓고 2D.... 레이어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탕의 묘한 무늬는 3D이지만, 별 의미없습니다.
메모리를 만들자 마자 진입한 거라 하.나.도. 없습니다. 토끼뜀은 왜 들어있을까요....
일단 가 조립 후 도색입니다.
앗흥~ 검둥이~~~ 배트맨 만쉐이!
초기에 전달된 메일입니다. 봐도 별 도움은........
확실히 현재 2D에서 폰트는 지저분합니다.(이건 실기에서도 참 읽기 짜증나는 사이즈라 흐릿하게 보입니다.)
메일에 첨부된 동영상이라 하지만 실상 그냥 왜 이런 게 나왔는 지에 대한 상황 설명입니다.
이후, "라스트 레이븐"이라던가 "나인 브레이커"같이 우중충한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게 참 경쾌합니다.
1차전을 시작합니다. (그렇지만 에러를 한 번 뱉어내는 바람에 옵션 바꿔서 바로 시작해버렸더니...OTL)
아니 얘는 왜 찌그러져 있대....
어쭈? 얘도 그러네???
잘 보이지는 않겠지만 분명 2배속 플레이 중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중간에 오류가 나서 파츠 조합은 저 하늘로....용서하지 않겠다. 땡스빌!
2배속 혹은 3배속 플레이 시에는 기체 상황에 대한 레이어가 깜박입니다.(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는 소리...)
그래도 오류없이 정상 진행 됩니다.


실기와 다른 점은 역시나 이미지화 해서 재생시에는 로딩이 쾌적하다는 겁니다. 이 게임에서 로딩은 참 쥐약같아서 매 라운드마다 로딩을 다시 시작하는데 그 부분이 빨라진다면 쾌적하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PCSX2를 돌리면서 CPU는 하염없이 잡아먹는데 정작 플레이하는 게 얼마 없다면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냥 플레이되는구나 정도로 넘기시길 바랍니다.

덧글

  • ㅇㅇ 2019/03/31 09:31 # 삭제 답글

    죄송한데 iso파일 어디서 구하셨나요?한글판은 도저히 구할수가 없어서요
댓글 입력 영역

최근 포토로그